햇반 솥반 종류 소고기우엉 영양밥 솔직후기.

 요즘 밥 해먹는 것도 참 귀찮아요. 그게 뭐가 귀찮아 하시겠지만, 실제로 요즘은 밥 대신 햇반으로 때우고, 밥솥도 안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다고 해요.

저는 그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햇반 몇개 정도는 쟁여두고 비상시에는 먹는데요. 즉석밥의 대명사인 햇반에서 요즘은 솥밥류도 나오더라구요. 나온지가 벌써 꽤 오래되었고, 종류도 점점 많아지고 있더라구요.

사실 밥 중에서 가장 맛있는게 금새 해서 먹는 솥밥인데, 이게 즉석밥으로 나오다니 아주 신박하지요. 그래서 햇반 솥반의 종류와 소고기우엉에 대한 솔직한 후기도 공유하여 볼께요.



햇반 솥반 종류 


햇반 솥반의 종류는 꽤 많아요. 아래를 보면 현재 9종이나 되는데요.

통곡물밥을 비롯해서, 뿌리채소 영양밥, 흑미밤찰밥, 버섯 영양밥, 꿀약밥, 전복내장밥, 소고기우엉밥, 곤드레감자밥, 불고기버섯밥 

이렇게인데요.
 
하나하나 다 너무 맛있을 것 같은 비주얼 자랑한답니다. 지인이 전복내장밥을 완전 강추하시더라구요.

햇반 솥반은요, 종류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요. 기본 곡물밥은 2천원대, 전복내장밥은 3천원대 이상 등 가격차이가 조금 나요. 아래 9종의 경우 다함께 3만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솥반 종류



햇반 솥반 소고기우엉 영양밥 후기


저는 오늘 솥반 소고기우엉을 맛보았답니다. 

비주얼은 이래요, 햇반과는 다르게 개별 종이포장이 되어 있는 방식이랍니다. 재료를 살펴보면, 소고기가 10.9%, 우엉이 5.6%, 표고달인물이 1.3% 들어있어요. 이 정도면 꽤 많이 들어있는 거네요. 

200g 내용물 기준 340kcal 정도 되네요.

솥반 소고기우엉밥




솥반 조리법


조리법은 전자레인지에서 포장 살짝 벗긴 후에 1개 2분, 2개 3분 정도 데워먹으면 된답니다. 

전자레인지가 없는 경우에는 끓는 물에 포장을 뜯지 않은 상태로 용기째로 14분 동안 끓여서 데우면 되요. 근데 이건 좀 귀찮고 시간도 많이 걸리지요.

솥반 조리법




모든 재료도 꼼꼼히 쓰여있는데요. 소고기, 우엉, 표고물 외에 당근도 들어있네요.  

솥반 칼로리 원재료내역




솥반의 모양은 일반 햇반보다는 좀더 오목한 공기밥그릇처럼 생겼어요. 
솥반 사이즈 옆모습



포장을 벗겨보면, 소고기, 우엉, 당근까지 비주얼이 꽤나 화려하고. 내용물도 푸짐해 보여요.

솥반 소고기우엉 내용물




전자레인지에서 살포시 2분 돌린 후에, 이렇게 전체적으로 후루룩 잘 섞어주면 먹을 준비 끝이에요.
조리된 소고기우엉 솥반


섞어주면 이런 비주얼이 되는데요. 밥빛깔이 뭔가 진한것이 맛깔스러워 보여요.

솥반 소고기 우엉 한수저


솥반 소고기우엉밥 후기

저는 사실 따끈한 솥밥을 진짜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게 놀랍더라구요. 솥밥 특유의 이 은은하고 고소하고 풍미가득한 향기가 너무 매력적이에요.

물론 진짜 바로 갓해서 먹는 솥밥의 맛보다는 좀 덜하더라도 이정도면 훌륭하네요. 저는 전복내장밥도 벌써 여러번 먹어봤는데요. 사실 소고기우엉밥이 더 나아요. 우엉의 씹는맛도 재밌고, 고기도 적지 않게 들어있구요. 

간은 생각보다 쎈 편은 아니에요. 슴슴짭짤 뭐 그 정도!

잘 먹었는데, 한가지 아쉬운건 양이에요. 보통 햇반 한그릇 양이 210g 정도인데, 이건 밥과 내용물 합쳐서 200g이다보니 배가 엄청 부르고 그러진 않고, 배고픔을 면할 정도랄까 좀 아쉽더라구요.

양만 좀더 푸짐해지면 완벽할 듯 하네요. 

어쨌든 잘 먹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추천!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